본문바로가기
English Page

강원랜드 사업분야 투자정보 경영공시 홍보센터 정보공개 청렴韓세상 하이원24
  • 채용정보
  • 제휴안내
  • 사이트맵
전자입찰/공급업체포탈 프로젝트 관리
하이원 바로가기
공익신고센터 IR자료실 지속가능경보고서 인재채용 찾아오시는 길
강원랜드 희망재단, 영월군과 지자체 협력형 여성일자리 사업 추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정보 제공

강원랜드 희망재단, 영월군과 지자체 협력형 여성일자리 사업 추진
여성이 만드는 살기 좋은 우리 마을 다함께 만들어가요
강원랜드 희망재단, 영월군과 지자체 협력형 여성일자리 사업 본격 추진

강원랜드 희망재단(이사장 고광필)은 1일 영월군청에서 영월군(군수 최명서)과 업무협약식을 갖고 지자체 협력형 여성일자리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여성일자리 사업은 임신, 출산, 육아 등의 이유로 경제활동을 일시적으로 중단한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여성의 사회ㆍ경제적 지위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영월군은 영월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직업교육훈련을 이수한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해 6명의 참가자를 선발했으며, 이들은 앞으로 지역 내 어린이집, 학교, 아동센터 등에서 독서지도사로 활동하게 된다.

이에 재단은 인건비와 교구, 유류비, 4대 보험 등 활동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한다. 또 직업교육훈련 심화과정을 지원해 여성들의 경력 개발을 도울 계획이다.

고광필 재단 이사장은 “경력단절 여성들에게는 일과 생활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 일자리를 제공해 생활의 안정을 찾고, 지역사회는 방과 후 독서교실 등을 통해 공동체 돌봄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재단이 여성과 지역사회를 잇는 징검다리 역할을 해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 희망재단은 폐광지역 4개 시·군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한 노인 일자리 사업을 비롯해 장애인, 여성, 청년일자리 사업을 활발하게 펼치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통합을 도모하고 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