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English Page

강원랜드 사업분야 투자정보 경영공시 홍보센터 정보공개 청렴韓세상 하이원24
  • 채용정보
  • 제휴안내
  • 사이트맵
전자입찰/공급업체포탈
하이원 바로가기
부패·공익신고센터 IR자료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인재채용 찾아오시는 길
홍보센터>소식&보도자료>강원랜드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정보 제공

강원랜드, 상생결제제도 도입으로 동반성장 견인
강원랜드, 상생결제제도 도입으로 동반성장 견인

자금유동성, 대금지급 안정성 향상 기여해 중소기업 보호 및 공정경제 질서 확보

강원랜드(대표이사 문태곤)는 동반성장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신한은행과 상생결제제도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상생결제제도는 중소기업을 보호하기 위해 운영되는 대금 지급 제도로 대기업·공공기관이 상생결제 예치계좌를 통해 직접 하도급사에 대금을 지급함으로써 안정적인 대금 회수를 보장하는 제도이다.

이번 협약으로 강원랜드는 공사, 용역, 물품 등 모든 거래에 상생결제제도를 도입해 협력사들의 자금유동성 및 경영안정성이 제고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력사는 결제일에 현금지급을 보장받고 결제일 이전에도 강원랜드 수준의 낮은 이자율로 결제대금을 현금화 할 수 있다.

김사훈 재무관리실장은“안정적 대금지급을 통한 현장 대금 체불 예방과 공정경제 질서 확보를 위해 상생결제제도를 도입하게 되었다”며“코로나 19 사태로 인한 침체된 경기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들의 자금 유동성 확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동반성장을 견인하는 상생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비대면 서면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강원랜드는 제도 도입을 위한 시스템 구축, 운영테스트 등의 준비과정을 거친 뒤 오는 12월부터 신한은행 동반성장론 계좌를 활용해 상생결제제도를 도입할 계획이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