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추천가이드 하이원 이렇게 하면 제대로 즐길 수 있다.

Home > 하이원 가이드 > 추천가이드

친구와 함께 하는 유쾌하고 즐거운 여행. 연인과 함께하는 수줍은 핑크빛 여행. 그리고 가족과 함께 하는 여유롭고 행복한 여행에 이르기까지!
매년 하이원 리조트를 다녀가시는 고객분들의 스토리텔링, 하이원 추천가이드!


호텔시설의 경우에는 서비스적인 측면이 극대화 되어 있기 때문에 레스토랑, 바, 카페 등의 부대시설을 함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반면 객실의 평수는 상대적으로 아담한 편이다.

콘도시설의 경우에는 자율적인 이용을 극대화할 수 있으므로 좀 더 집과 같은 편안한 느낌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반면 객실의 평수는 상대적으로 넓은 편이다.

참고로 크리스마스를 전후로 하는 스키 시즌 극성수기에는 고객이 몰려 콘도를 예약하는 것이 쉽지 않으니 대신 하이원 호텔을 예약하거나 혹은 성수기 객실추첨제도를 잘 활용하면 좋다.


한적하고 여유로운 여행을 원하는 커플이라면, 근처의 여행명소로서 매봉산 고랭지 채소밭, 풍력발전단지를 강추한다. 이곳은 하이원 리조트를 나와 두문동재 터널을 통과하여 태백시로 넘어갈 때 왼쪽 편 산 정상 위로 보이는 풍차들이 있는 바로 그곳이다. 삼수동 3거리에서 좌회전을 하여 삼수령길로 접어들고 삼수령(피재)에서부터는 길건너 왼쪽언덕길로 올라가야 한다. 네이버 지도에는 '태백시 고냉지 배추단지'라고 표시되어 있으니 미리 참고하자. 승용차로도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으니 연약한 그녀의 종아리를 위해 힘겨운 등산을 권하지 않아도 된다.

등산객들에게는 이곳은 백두대간 종단코스의 일부이기도 하고, 연인 및 관광객들에게는 한적한 산책로를 제공한다. 쌀쌀한 계절에 이곳을 찾는다면 삼수령 삼거리 구멍가게에서 따뜻한 캔커피를 사서 올라가는 센스는 그녀의 감동을 이끌어낼 수 있는 남자의 필수 조건.

내려오는 길에 시간이 넉넉하게 남았다면, 한강 발원지인 '검룡소'를 찾아보는 것도 좋다. 검룡소는 풍력단지에서 차로 약 15분 거리에 있으며, 숲속 향기 가득한 자연의 산책길을 제공하니 연인끼리 손 잡고 걸으며 담소를 나누기에 아주 좋은 코스를 제공한다.


이후 하이원 리조트로 돌아왔다면, 볼거리가 많은 강원랜드 호텔을 둘러보자. 카지노와 같은 층에 위치한 카페라운지에서 간단한 티타임을 가질 수 도 있고, 한층 아래에 있는 OV 매장에서 갓 구워낸 빵과 함께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도 있다. 항층 더 로맨틱한 무드의 저녁을 위해서라면 점원에게 부탁해 오늘에 어울리는 와인을 한병 추천받도록 한다.


만약 당신의 그녀에게 최고의 식사를 대접하고 싶다면, 눈 딱 감고 비상금 털어 OV 옆에 위치한 월드 퓨전 뷔페를 이용해보자. 오늘의 여행을 강력한 추억으로 자리매김해줄 수 있을 만큼 여행에 허기진 식욕을 한껏 달래며 하루를 기분좋고 럭셔리하게 마감하는 화룡정점이 될 것이다. 월드 퓨전에서는 연중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하니 잘 살펴보면 평소에 눈독들이던 킹크랩을 무한대로 만날 수도 있다.

참 다음 날 돌아가기 전에 그녀에게 프로포즈 이벤트를 하고 싶다면, 곤돌라를 타고 마운틴 탑으로 올라가 TV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에 나왔던 '하늘공원'에 다녀오도록 하자. 어느덧 하이원 리조트를 방문하는 연인들에게 필수코스가 된 하늘 공원의 프로포즈 장소를 전략적으로 잘 활용한다면, 집으로 돌아갈 때 쯤엔 이미 그녀는 당신의 연인!

QUICK MENU

  • 객실예약
  • 요금안내
  • 이벤트&패키지
  • 하이원날씨
  • 찾아오시는길
  • 고객센터